포토뉴스

성남상공회의소는 1219() 본 상의 회장실에서 <2022년 성남기업 디자인 주치의제 성과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발표회에는 성남상의 정영배 회장을 비롯하여 디자인 주치의제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신구대 추응식 교수, 을지대 김용우 교수, 동서울대 유승용 교수, 가천대 홍의택 교수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하였다.

 

금년도 디자인 주치의제 사업은 한솔생명과학(), 에코트로닉스(), ()태영 등 성남지역 중소기업 10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진행되었으며, 관내 소재 디자인 전문 교수들이 CI·BI, 제품 및 편집 디자인 등에 대한 1:1 맞춤형 컨설팅과 제품 제작을 지원하였다.

 

성남상의 정영배 회장은 인사말에서 "대내외 경기 침체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기업 디자인 지원을 위한 담당 교수님의 헌신과 참여 기업의 열정으로 올해 디자인 주치의제 사업이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이번 디자인 결과물을 토대로 기업 대외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업의 디자인 성과 발표와 함께 디자인 결과물에 디자인 담당 교수와 상의 관계자 간의 폭넓은 의견과 토의가 있었다.

 

<성남기업 디자인 주치의제>는 제품의 디자인이 경쟁력으로 직결되는 경영흐름에 맞춰 관내 기업들의 우수한 디자인 개발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03년부터 성남상의가 성남시와 공동으로 시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산학협력 사업이다.

 

한편, 이번 디자인 주치의제 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냄에 따라 성남상의는 2023년에 더 많은 회원기업이 본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처 : 대외협력부, Tel.031-781-7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