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219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 개최

2023-04-26

 


성남상공회의소(회장 정영배) 426() 강당에서 프레드 정(Fred Jung) 미국 풀러턴 시장을 초청하여 글로벌시대! 러턴시와 함께하는 미국 진출 전략이라는 주제로 <219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성남상의 정영배 회장, 성남시 신상진 시장,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국회의원, 성남문화원 김대진 원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장과 관내 기업체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성남상의 정영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성남시와 자매결연 도시인 풀러턴시는 실리콘밸리 인근에 위치하여 4차 산업을 잇는 교통 허브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하며, “이번 강연이 성남 기업들의 미국 풀러턴시 진출을 돕는데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남시 신상진 시장은 풀러턴시와 성남시는 작년부터 교류를 시작해, 지난 425 자매결연을 체결하였다고 말하며, “올해 6월 말 미국 풀러턴시 K-성남비즈니스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관내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 지원에 함께 협력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이날 연사로 초청된 프레드 정 시장은 풀러턴 산업 환경과 투자환경에 대해 설명하면서 풀러턴시는 항구와 공항 근처에 위치해 있는 만큼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스마트물류센터 확충에 주력해야 하며, 삼성 및 LG와 같은 사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서 성남은 바이오 의료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풀러턴시에 디지털 및 모바일 헬스케어와 같은 혁신적인 헬스케어 모델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를 통해 수백가지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는 기회를 얻, 건강한 고령화 사회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갖춘 풀러턴시에 성남지역 기업들이 많이 진출해주기를 희망하며 다양한 기업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풀러턴시는 식품가공·설비·의료기·제지 등의 제조업이 고르게 발달한 도시이며, 미국 로스앤젤레스(LA) 국제공항과 항구로부터 가까운 지리적 장점과 풀러턴시의 해외기업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지원으로 해외기업들이 진출하기 가장 좋은 지역으로 각광 받고 있다.

 

프레드 정 시장은 남가주대(USC) 정치학을 전공했고, 캘리포니아주 의회 표창을 3(2020, 2021, 2022) 수상하였으며, 한인 최초로 202011월 제1지구 시의원으로 당선된 이후 2022년 풀러턴 시장으로 당선되었다.

 

한편, 이번 강연회는 한인 문화와 비즈니스의 중심 도시 풀러턴시와 4차 산업의 혁신 도시 성남시가 지난 425<성남시-풀러턴시 자매결연식>체결으며, 성남상공회의소가 이번 <219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에 특별히 레드 정 풀러턴 시장을 초청하여 회원기업들이 미국 풀러턴시 투자 진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최하였다.